본문 바로가기

경제건강을지키는소식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는 하락합니다. 장기투자 이야기

반응형

최근 대주주 3억 요건 때문에 말도 많고, 결정 된 사안도 없어서, 정말 안갯속을 헤매는 기분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불확실성 속에서 의사결정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불확실성은 다 해결될 거라고 생각하고 삼성전자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과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우선주는 주식계의 강남 아파트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최고 우량자산 중에 하나 입니다. 삼성전자가 망하면 우리나라도 같이 망한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마시고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 실적이 발표 된 오늘, 삼전우 주가는 폭락한 이유와 앞으로 삼성전자 주가는 연말까지 꾸준하게 많이 떨어질 것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유가 궁굼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오늘 정말 다이나믹한 하루가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아침부터 삼성전자우선주 주가가 곤두박질 치기 시작했고, 전일 보다 1,200원 하락한 51,7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사실, 이미 몇 주 전부터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의 실적예상치를 이미 발표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발표한 삼성전자의 실적은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오늘 뉴스에서는 삼성전자 매출에 그리고 영업이익이 최고치라고 난리쳤지만, 사실 뒷북치는 것이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이유는 이미 다들 아는 내용이었기 때문 입니다. 과거에도 삼성전자가 실적 발표를 한 날에는 주가가 많이 빠지는 상황이 많았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이번 실적 발표날에도 지난번처럼 주가가 빠지겠구나 라고 많은 분들이 예상을 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오늘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는 2%이상 떨어졌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 우선주를 담으셨기를 바래봅니다. 담으셨다면 잘하셨습니다.

 

저도 오늘 6주를 추가 매수 하였습니다. 매수대기자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어서 굉장히 감사할 따름 입니다. 

 

그리고 오늘 3분기 삼성전자 컨퍼런스 콜이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과 제가 가장 관심 있었던 것이 바로 특별 배당에 대한 발표였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측에서는 코로나 사태에 다양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특별 배당 관련해서 올해 4분기 실적이 발표되는 내년 1월 경에 특별 배당을 발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특별 배당 확정이 오늘 나오길 기대했던 주주님들은 다소 실망하지 않았을까 생각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별 배당이 나올 확률이 거의 확실시 되기 때문 입니다.

 

삼성전자에서 특별 배당 발표를 내년 1월로 연기하는 순간 저는 큰 그림이 딱 그려졌습니다. '특별배당이 거의 100% 나오겠구나. 그리고 적어도 연말까지는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를 최대한 낮추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상속세 금액 때문 입니다. 

 

삼성 그룹의 경우 이재용 부회장과 그의 가족들은 이건희 회장의 상속세를 내야하는 상황 입니다. 문제는 상속세 금액을 어떻게 책정하느냐에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건희 회장의 상속세 금액은 사망 직전 2개월과 사망 직후 2개월 간의 총 4개월 간의 주식 종가에 평균 값을 가지고 상속세 금액을 계산하게 됩니다. 

 

사망 직전 2개월의 주식 종가는 어떻게 할 수 없지만, 사망 직후 2개월간의 주식 종가는 충분히 어떤 인위적인 노력을 가해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상이 맞다면, 돌아가신 이후 2개월이 되는 시점인 12월 25일 정도까지는 삼성그룹 측에서 주가를 최대한 낮출 수 있는데까지는 낮춰서 상속세 금액을 줄일 것이고, 내년 1월에는 특별 배당을 최대한 많이 지급하여서 그 배당받은 금액으로 상속세를 일정 부분을 충당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결과적으로 올해 말, 12월 25일 까지는 최대한 주가를 많이 낮출 것이고, 4분기 특별 배당은 최대한 많이 줄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완만한 하락세가 거의 확실시 되기 때문에 매수 대기자 분들은 적당한 시기에 분할 매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4분기 실적은 3분기보다는 좋지 못할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올해 말까지는 완만한 하락세를 유지하다가 내년 상반기부터 주가 폭등 랠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내년에 파운드리, D램,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가전 각 분야들이 모두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2021년은 반도체 불장이 예상 됩니다. 

 

12월 말까지는 매수 대기자 분들에게는 인생을 역전하는 진짜 마지막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특히 고액 매수 대기자 분들에게는 더더욱 그렇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