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건강을지키는소식

삼성전자 우선주 대량으로 담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반응형

삼전우가 마음 먹고 시원하게 내렸습니다. 3.09%가 내렸고, 금액으로는 1,600원이 내렸습니다. 오늘 50,1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몇일 전만해도 54,200원까지 올랐던 주가가 단 몇일만에 4,000원이나 내렸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많이 미끄러진 것 같습니다.  

 

아마 5,3000원대에서 5,400원대에 주식을 사신 분들은 속이 많이 쓰리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당연합니다. 5만원에 샀다면, 주식 수를 많이 가져갈 수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주식 가격은 언제든지 올라 갑니다. 내년 초에는 6만원, 7만원이 되어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지금 가격이 쌀 때, 많이 사두시기를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떠난 기차, 떠난 연인 후회해봐야 소용없는 것 처럼, 지금 4만원 후반대에서 5만원 초반 구간에서 많이 담으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일단 삼성전자의 사업성에는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아주 견고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니 지금 변동성에 절대로 흔들리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올 4분기 실적은 3분기 보다는 다소 좋지 못할 것 같지만, 내년 상반기 부터 반도체가 살아나면서 삼성전자의 폭등랠리가 예상되기 때문에 멘탈을 잘 잡으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변동성에 절대 흔들리지 마시고, 폭락할 때, 바겐세일이라 생각하며 줍줍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삼성전자가 왜 이렇게 밀리는지 몇 가지 추측을 해보겠습니다. 아래를 한번 확인해 주세요^^

 

 

첫 번째는 미국과 유럽에서 다시 불고 있는 코로나 재 확산이 가장 유력합니다. 역대 최대 감염자가 계속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에서 감염자가 역대급이라는 소식이 연일 매스컴을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2차 악재가 크게 발생되다 보니, 경기가 폭망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큰 자금들이 이탈중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외국인의 인출요청 쇄도에 자금을 운영하는 쪽에서도 삼성전자의 사업성과는 무관하게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해서 나가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삼성전자가 4분기 실적이 3분기 보다는 좋지 못할 걸로 예상은 되나, 이정도만큼은 급속하게 빠질 요인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두 번째는, 이전 글에도 언급했듯이 상속세 금액 책정 관련해서 이재용 부회장 입장에서는 상속세를 최대한 적게 내고 싶은게 사람 마음인지라, 그럴려면 12월 25일까지는 주식 종가를 계속 줄여놔야 상속세를 그나마 적게 낼 수 있습니다. 매일의 종가가 반영되다 보니, 급속하게 빠지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우리 중 누구라도 이재용 부회장의 입장이라면 상속세를 적게 내고 싶기 때문에 앞으로 두 달동안 미친듯이 주가를 폭락시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설령, 폭락을 못시킨다 하더라도 마음만큼은 폭락을 두 달동안 유지하고 싶을 것입니다. 합법적인 선에서 세금을 적게 내고 싶은 것은 사람의 당연한 마음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주식 종가 평균가가 100원이 떨어질 때 마다, 상속세를 150억을 덜 낼 수 있다고 합니다. 1,000원이 떨어지면 상속세를 1,500억을 덜 내게 되고, 10,000원이 떨어지면 상속세를 1조 5천억을 덜 내게 됩니다. 

 

과연 이재용 부회장은 얼마까지 떨어뜨리고 싶을까요? 저라면 만원 정도 떨어뜨려서 상속세를 1조 5천억원 정도 덜 내고 싶을 것 같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의 수준 입니다. 4만원대 중 후반 까지 갈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세번째는, 4분기 실적 전망치 떄문 입니다. 3분기 실적이 워낙 좋았고, 반도체 슈퍼 호황이었습니다. 화웨이가 급하게 많이 주문한 것도 있었고, 특별 이슈로 인한 실적 증가가 컸습니다. 

 

하지만, 4분기에는 다소 낮아질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기관이나 외국인 쪽에서 매도를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개인들 같은 경우에도 장기 투자자들이 많지만, 단기투자자들도 엄연히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단 빠진 다음 다시 들어오자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 전략은 박스권 내에서는 좋지만, 한번 폭등 랠리가 시작하면, 맨탈이 완전히 나간다는 사실과 큰 돈은 벌기 힘들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들로 인해서 삼전우 주가가 시원하게 쭉쭉 빠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정말 돈 많은 매수대기자들에게는 시장이 엄청난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잘 올라타서 인생역전 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수를 많이 가져가기에 더 없는 기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 수를 많이 가져가면 배당도 많이 받을 수 있고, 주당 배당금도 해가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더욱 좋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